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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를 했을 때 해야 하는 10가지


1. 가능하면 문제 해결을 위한 계획을 떠올려라.

도망 가거나 그 상황에서 벗어나지 마라. 다른 사람이 그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관여 해야 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여러분이 문제를 일으켰다면, 여러분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도출 할 책임이 있다. 그 계획은 문제가 발생하게 된 행동을 알리기 위한 것이고, 이해 관계자가 필요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 이해 관계자는 대부분 직장 상사, 동료, 그리고 실수에 영향을 받는 내/외부 고객들이다.


2. 직장 상사에게 명확하게 알려라.

윗선을 커버하고자 노력하는 것은 좀처럼 잘 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상사가 다른 누군가(최악의 경우, 당신의 상사)의 일을 실수 했을 경우, 여러분은 아주 나쁜 상황에 처한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 한 것은 여러분이 메시지를 다루어야 하는 것이다. 아주 어렵겠지만, 용기 내어 숨을 들이키고 여러분의 상사에게 말 하러 가라.


3. 보스도 그 계획을 알게 하라.

이 상황에서는, 사실 다른 상황이라도 단지 문제를 가지고 상사를 만나러 가지는 않는다. 해결책도 물론 함께 가지고 간다. 이런 경우 여러분이 준비 한 계획을 어느 정도 구체적으로 설명 하면, 여러분이 컨트롤 할 수 있게 된다.


4. 영향을 받는 쪽에 알려라.

여러분의 잘못으로 일어난 일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된 다는 것을 알려라. 당장 기술적으로 자세히 설명 하라. 이 상황이 어떻게 영향을 줄까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어떤 제한이 있는지, 어떤 기능이 불가능 한지, 이러한 제약 사항이 얼마나 오래 갈지 그리고 기능 부족이 얼마나 지속 할 것으로 예상 되는 지를 설명하라.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차선책을 제공하는 것이다. 물론, 그들의 제안도 물어 봐라. 잘못이 시스템 공급 정지와 관계된다면, 베테랑 기술자들이 그들이 옛날에 취한 행동을 기억해 낼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그래야만 하고, 그렇게 할 수 있다면, 그들의 아이디어를 활용 하기 위해 퇴직자들에게 전화 하라.


5. 다른 사람을 나무라지 마라.

여러분은 더 이상 학생이 아니다. 다른 사람을 질책하는 행동은 프로로 보이지 않으며,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다른 의견도 초라하게 만든다. 반대로, 책임을 지고 시인하면 여러분의 실수가 존경으로 바뀔 수 도 있다.


6. 과거를 뒤 돌아 보지 마라.

과거에서 배우는 것은 같은 실수를 반복 하지 않는 것이다. 그것을 과거에서 배운 것을 가지고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과 혼동 하지 마라. 후자는 무한의 자기 역습과 자주 자기 연민과 관계 된다. 어느 쪽도 국면을 타개하데 도움을 주지 않는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잘못에 주저 앉아 있다면 당장 멈추고 다음 팁을 읽어 봐라.


7. ‘Lesson Learned’이라는 문서를 준비하고 만들어라.

과거를 반복하는 것은 파멸이란 것을 기억하지 않는 사람들’’제가 토한 것을 먹으러 오는 개처럼, 어리석은 자는 어리석은 자신으로 되돌아 온다아마, 여러분들은 이와 유사한 속담을 들어 봤을 것이다. 우리는 다음에 실수하지 않기 위해 우리가 했던 실수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수를 문서화하고, 문제 해결의 단계별로 정리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렇게 함으로서, 재발을 막기 위한 대책과 해결의 단계별 이해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확실히 커버 할 수 있다.


8. 영향을 받는 사람에게 사과하라.

실수는 다른 사람의 시간 비용과 생산 비용을 발생하도록 하기 때문에, 다른 이를 화나게 한다. 여러분이 문제를 해결 한다고 해도 다른 사람의 분노를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영향을 받는다. 여러분이 오프라 윈프리나 필 박사 일 필요는 없다. 하지만 바로 사과 한다면, 당신에 대한 좋은 인상이 오래도록 남을 것이다.


9. 다른 일이나 장소에서도 실수는 일어 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이 부분은 ‘Lesson Learned’문서와 관계 있다. 하지만 여기서는 다른 분야의 비즈니스나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생각 해 보라. 어떤 사람이 여러분과 같은 상황에서 같은 타입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여러분은 그러한 부분을 경고 할 지도 모른다. 그러면, 그들은 유능한 직원이 있다고 말할 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그들이 가질 수 있는 위험이다.


10. 일어난 일에 대해 가능한 좋은 인상을 가져라.

모든 사람은 문제의 부정적 효과에 초점을 맞춘다. 무엇인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아니고, 정밀 조사를 받지 않는다. 하지만 작은 것 때문에 생겼다고 해도, 무엇인가 좋은 것을 찾아 낼 수 있겠는가? 내가 이 상황에서 가장 유용한 것은 재구성하는 것을 배웠다. , 사람들이 보는 관점을 변화하는 방법이다. 문제를 재구성하는 것은 다음 폼을 취할지도 모른다


<삶을 바꾸는 글들>


아침을 바꾸는 11가지 사소한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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